기사 메일전송
꾸미루미!! 2016년 첫 활동을 시작하다! - 꾸미루미 첫 활동을 시작했어요!
기사수정

꾸미루미!! 2016년 첫 활동을 시작하다!

꾸미루미 자원봉사자들과 총신대 역사교육학과 교육봉사자들

 지난 4월 5일, 경기도 고양시 화정과 일산의 주요 문화중심지에서 "고양시 청소년 이동상담소"를 운영 하고있는 청소년 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의 첫 활동이 시작되었다. 출범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이동상담소 활동에 함께 동참해준 자원봉사자들, 또 지난해 가을부터 청소년 교육봉사 멘토단으로 활동으로 꾸미루미 이동상담소를 협력하는 총신대 역사교육과 학생들 함께 2016년 첫 활동을 시작 하였다.

 

 

<좌> 꾸미루미에 방문한 청소년들 / <우> 롤링페이퍼를 만드는 청소년들

 

이 날 꾸미루미의 이동상담소 활동을 기다린 청소년들 150여명을 만날 수 있었다. 하교길과 학원을 가는 도중 꾸미루미를 방문한 청소년들은 꾸미루미의 돌봄서비스를 적극 이용하며 지난 해 함께 한 추억들을 자원봉사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해부터 꾸미루미와 함께 꾸준한 관계를 맺어온 청소년들은 감사의 의미를 표현하기위해 손수 만든 롤링페이퍼를 전달해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늦은밤까지 운영되는 이동상담소 (일산문화공원)

 올 한해 꾸미루미의 목표는 도움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들에게 친구, 멘토의 모습으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상담서비스를 적극 운영 하기로 하였다. 이동상담소의 활동은 매주 화요일 화정역 문화광장과 수요일 정발산역 일산문화공원(미관광장)에서 설치하여 청소년을 만나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지난해부터 꾸미루미의 활동을 후원하는 세경의료재단의 '새빛안과'는 올 해도 어김없이 꾸미루미에 방문하는 청소년들의 안구 건강에 도움을 주기위해 무료검진 서비스를 계획하기로 하였다.


고양시 청소년 이동상담소 꾸미루미 활동은 고양시, 새빛안과병원, 케이프런티어가 후원합니다.


[덧붙이는 글]
꾸미루미 첫 활동 일기 링크 ☞ http://blog.naver.com/1318bus/220678063959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