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동네 특별한 이야기] 문학소설로 떠나는 여행! "미스터 버티고" 책방
기사수정

[우리동네 특별한 이야기] 문학소설로 떠나는 여행! "미스터 버티고" 책방


 

고양시 일산 백석동에 위치한 <미스터 버티고> 책방

 요즘 대형서점에 가보면 책을 파는곳이 맞는가 하는 의구심이 많이 든다. 여러 도서들을이 진열된 서가보다 흥미를 유발하는 멀티기기들이 판매대에 줄지어 진열되어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서점으로서 본연의 모습을 볼 수 없어 안타까운 현실을 보게된다.


  경기도 백석동의 어느 주택가, 한가롭고 조용한 동네 분위기에 위치한 동네 책방 '미스터 버티고(vertigo)', 책방의 이름이 의미하듯이 어지러운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문학소설 한편을 통해 휴식을 권하는 주인장의 마음을 담은 듯 했다.


 5월의 어느날 '미스터 vertigo'의 대표를 만나 책방의 이야기를 더 들어보았다.


기자 : ?

미스터 버티고 대표 신현훈  : !


?  : 대표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 "미스터 버티고" 책방의 대표 신현훈 입니다.


<미스터 버티고> 책방에 마련된 독서공간

? : 책방을 운영하게 된 계기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 책이 좋아서 책방을 하게되었어요. 또 저는 오랜기간 온라인 서점에서 근무를 했었어요. 얼마전에 시행된 '도서정가제'가 책의 진정한 가치를 말하는데 매력을 느껴 책방을 운영하게 되었어요.


대표가 직접 엄선한 소설들이 책방 서가에 가득했다.

? : 책방에 문학소설이 많은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 문학소설을 좋아하기 때문에 서점에 문학소설이 많습니다.

 

? : 추천하는 문학 소설이 있다면 추천해 주시겠어요?

! : 저는 일본 문학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가장 재미있게 읽었어요. 문학소설 읽기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서점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베스트셀러부터 입문 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또 독자의 취향에 따라 장르별로 문학소설, 추리소설 등등 골라보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소설을 고르기 힘든 독자들을 위해 특별히 게시된 추천도서

? : "미스터 버티고"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소개해 주세요!

! : 현재 운영되지 않지만 지난 겨울, 소설 원작이 있는 영화 상영회를 진행 했었어요.


-  현재 블로그를 통해 책방의 소식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있다. 특히 이라는 코너를 꾸준히 연재 중이다. 독자들 만의 책을 보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이 리뷰를 통해 독자들과 함께 다양한 관점에서 공감하려는 모습을 볼수 있었다.


? : 곳곳에서 "미스터 버티고"에서 직접 만든 띠지를 보게 되었는데 만들게 된 계기가 궁금하네요.

! : 이미 많은 책방에서도 '띠지'를 직접 만들어 책판매에 하고 있어요. 책판매에 더 이펙트한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민끝에 저희 책방도 띠지를 만들기 시작했죠, 하지만 이곳 만의 개성을 담아 책을 추천하는 문구를 만들고 있습니다




? 앞으로 대표님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 책을 더 많이 팔고 싶어요. 대형서점을 운영하는것이 제게 가장 큰 목표 입니다.


 점점 무더워지는 여름날, 일상의 복잡함을 잠시 멈추고 무작정 미스터 버티고에 달려가 읽고 싶었던, 사고 싶었던 소설 한 권과 맥주 한 잔으로 시원한 휴식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