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꾸미루미, 청소년과 함께하는 "KLACC 하이원 힐링캠프 참가"

 

<사진설명> 상 - 강원 "하이원 리조트 하늘길 걷기"에 참여한 캠프참가자 및 스태프

 ‘고양시 청소년이동상담소 꾸미루미’는 지난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 동안 (주)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KLACC)에서 주최한 ‘하이원 힐링캠프’ 참가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꾸미루미 힐링캠프’를 진행하였다.

 

<사진설명> 상 - "KLACC 센터" 관계자가 청소년 참가자와 함께한 입소식 현장


 청소년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총 23명이 참가한 캠프 기간 동안 스마트폰과 게임에서 벗어나 전문위원의 스마트폰·게임중독 예방교육을 받고 하이원리조트 주변의 자연 속에서 명상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설명> 좌, 우 - "문제적 우리"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청소년들

 

 (주)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 (KLACC)에서 제공한 ‘하늘길 운탄고도 및 마운틴 탑’, ‘영상체험관’등 관광명소 탐방을 통해 그 동안 체험하지 못했던 자연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캠프 첫날 저녁 ‘미니콘서트’ 게스트로 무대에 선 가수 ‘제이미’는 자신의 방황했던 청소년 시기의 경험을 나누며 방황하고 고민하는 시기를 지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노래와 함께 전했다.

 

<사진설명> 상 - 가수 "제이미"와 함게한 작은 콘서트 현장

 2016년 한해 고양시 약 1500여명의 청소년들을 만나 개인 및 그룹 상담활동을 진행해온 꾸미루미는 ‘꿈 나눔‘과 ‘소그룹나눔’등 의 집중 상담 프로그램도 캠프 기간 동안 진행했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처한 어려움과 오랜 시간 방치된 마음 속 상처들을 나누고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설명> 좌, 우 - "소그룹 나눔"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청소년들

 (주)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 (KLACC)는 ‘고양시 청소년이동상담소 꾸미루미’를 포함한 8개 기관, 총 210여명이 참가한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며, 2017년도에는 더 많은 청소년들과 기관들을 초청하여 이와같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