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성, “촛불민심은 청렴하고 정의로운 대통령을 원한다” - 최성 고양시장, 13일 더불어민주당 경선후보 등록 - “청렴하고 풍부한 국정운영경험으로 정책대결 펼칠 것”
기사수정



최성 고양시장이 지난 1월 26일 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자 등록을 1호로 마치고 활짝 웃고 있다.

탄핵 불복 박근혜 전 대통령에 진실 말할 자격 없다일침

잘못 인정하지 않는 정치인은 국민 분노 피할 수 없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최성 고양시장이 13일 오후 5시 더불어 민주당 대선 경선후보등록을 네 번째로 등록해 4자구도의 본격적인 경선이 시작되었다.

최성 경선후보 등록절차를 마치며,

헌재의 만장일치 탄핵인용은 더 이상 범법자 대통령을, 2의 박근혜와 같은 국정농단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시대의지의 대변이다. 국민은 정의로운 청렴한 대통령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염원하는 촛불민심을 받들어 정권교체와 국가대개조를 이루고 촛불시민 명예혁명을 완수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최 후보는 박근혜 씨가 모든 결과에 대해 제가 안고 가겠다. 시간이 걸려도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며 탄핵 인용에 불복하고 위대한 국민 승리를 인정하지 않는 모습을 보니 다시 한 번 청렴한 대통령의 중요성을 느끼게 된다며 지도자의 진정성은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는 데서 나온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차기 대선에서 최대 관건은 청렴성 문제이고 국민들로부터 도덕적으로 존경까지는 아니어도 신뢰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20여 년 정치인생 동안 단 한 번도 구설수에 오른 적 없었던 정치인으로서 김대중 정부에서 남북대화를 이끌어 내는데, IMF외화위기를 극복하는 현장에서 기여해온 경력과 재선 고양시장으로 북핵위기, 경제위기 등 엄중한 상황에 놓여있는 대한민국을 구하고, 대의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온갖 부정부패와 적폐를 청산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4자 구도가 확정된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철저한 청렴성 검증을 비롯해 공정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국가대개조 방안을 경선 과정에서 심도 있게 토론할 것을 예고했다.

      

 

전국 대도시 시장협의회 회장()

() 김대중기념사업회 김대중사상 계승발전위원장()

    

기 본 사 항

성 명 최 성 (崔 星)

생년월일 1963810(광주출생/ 광주 송원고졸)

고려대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정치학 박사)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졸업 (82학번)

 

주 요 경 력

아태평화재단 책임연구위원

15대 대통령(김대중) 대통령직 인수위 전문위원,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

남북정상회담 준비접촉 대표단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 연구교수

16대 대통령(노무현) 대통령직 인수위 자문위원, 미국존스홉킨스대학 Visiting Scholar

하바드 케네디스쿨 “21세기 지도자프로그램연수

노무현정부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

17대 국회의원(고양시 덕양을), 원내부대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국회개혁 초선연대 대표, 국회 남북교류협력의원모임 대표

노무현재단 자문위원

민선 제5, 6기 재선 고양시장 (2010.07 ~ 현재)

 

주 요 수 상 경 력

세계 3대 인명사전중 2곳 게제(미국 인명센터 국제평화상”, “올해의 업적상수상)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 선정 올해의 국제전문가수상

<</span>시사저널> 선정 차세대 정치리더

<</span>중앙일보이코노미스트> 선정 대한민국 경제리더대상(글로벌경영부문)”

10회 의정·행정대상 자치단체부문 행정대상

2014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집분야 최우수상

2014KBC “목민자치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수상

2016년 전국 지자체 유일 공공정책 대상, 안중근 평화대상

 

주 요 저 서

 

베스트셀러 <</span>울보시장>, <</span>대통령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span>김대중 잠언록 : 배움>

<</span>큰 강과 바다는 물을 가리지 않는다>,

<</span>아내만큼 경의선이 좋은 남자>, <</span>부자엄마 행복한 아빠 프로젝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3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