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에서 곧, 만나요 우리! - 2017.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활동재개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에서 곧, 만나요 우리!

[사진설명]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아웃리치 활동 자원봉사자

 오는 4월4일,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의 2017년 첫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설명]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의 전경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는 매주 화, 수요일 고양시 화정역 문화광장과 정발산역 일산문화공원 한가운데 ‘캠핑카’와 ‘스낵카’, ‘천막’으로 꾸민 이동상담소를 설치하여 방문하는 청소년들에게 휴게 공간과 간단한 식사(간식)를 제공한다. 방문 청소년 중 위급한 문제를 가진 청소년을 위해 긴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긴급 상담 및 단기 보호, 보호시설 연계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사진설명] 꾸미루미에 방문한 청소년들에게 간식을 나눠주고 상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여러 가지 힘든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만나기 위해 자원봉사자(교육봉사자)들과 ‘아웃리치’, ‘이동상담실’ 활동을 진행했다. 화정과 일산의 청소년 밀집지역을 돌아다니며 4000여명의 청소년을 만나 성장과정의 버팀목 역할을 수행해 왔다. 꾸미루미는 올해도 어김없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만나 든든한 친구, 멘토가 되어주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늦은 밤 일산문화공원에서 활동 중인 꾸미루미 이동상담실

 4월 첫 주는 이동상담실 활동의 ‘적응기간’으로 진행된다. 오후 5시 화정(청소년재단 세미나실)과 일산(기쁨있는교회세미나실)에서 ‘청소년멘토’ · ‘상담활동가’로 지원한 성인 자원봉사자들의 교육을 진행 한 뒤 7시부터 본 활동(이동상담실)을 진행한다. (※ 둘째 주부터는 5시에 정상적으로 활동한다.)

 

 또한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활동은 청소년들을 사랑하는 후원자들과 지난해 설립된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 새빛안과병원, 케이프런티어가 후원한다.

 

□ 꾸미루미 2017.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활동 안내


● 활동기간 : 2017년 4월 ~ 2017년 11월
​● 활동 장소 및 시간
     - 화정 : 화정역문화광장 17시 30분 ~ 22시 00분
     - 일산 : 정발산역일산문화공원(미관광장) 17시 30분 ~ 22시 00분
     - 우천시에는 활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참여방법 :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 청소년서비스 안내 : ⑴간식·식사 제공 ⑵운동·보드게임 ⑶응급치료 및 긴급위생용품지원 ⑷ 청소년캠페인 및 생일파티  ⑸ 청소년상담 및 심리검사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꾸미루미 담당자(010-3005-075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