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 문산보건지소가 60세 이상 문산권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실버 라인댄스 운동교실을 기존 1개 반에서 2개 반으로 추가 확대 운영한다.

 

실버 라인댄스 운동교실은 현재 30명의 회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대기자만 40명을 초과할 정도로 관심과 호응이 대단해 오후반 추가 신설로 주민들의 건강욕구가 해소될 전망이다. 기존 1기 수업과 달리 오후반 운영으로 오전 운동참여가 어려웠던 주민들에게도 기회가 주어진다.



 

실버 라인댄스 운동교실은 경쾌한 음악에 맞춰 다양한 스텝과 동작으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다. 어르신의 보행시 균형능력과 신체 유연성이 향상돼 낙상예방은 물론 골다공증과 치매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운동 프로그램이다.

 

파주시 문산보건지소 관계자는 집에만 있는 무료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라인댄스가 생활의 활력소가 돼 건강하게 100세까지 활기찬 노년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주민들이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신체 유연성을 향상해 건강수명 연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문산보건지소 건강관리팀(031-940-5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