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손 씻기 체험’ 통해 감염병 예방 앞장 - 손 씻기 체험 기구 ‘뷰박스’ 무료 대여… 올바른 손 씻기 방법 교육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중등학교에 손 씻기 체험 기구인 뷰박스를 무료 대여해 주고 있다고 밝혔다.

뷰박스 무료 대여사업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개인 위생관리 습관을 형성하고 단체생활로 인한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뷰박스 무료 대여사업', 뷰박스를 통해 손을 보고 있는 어린이

뷰박스는 형광로션을 손에 바르고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로 형광로션을 세균(오염물질)이라고 가정했을 때 손 씻기 전·후 상태를 비교해 세균(오염물질)이 제거되는 정도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평소 손 씻는 습관을 되돌아보고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다.

덕양구보건소 감염병 담당자는 어린이집,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집단 발생의 우려가 높은 수인성 감염병, 인플루엔자, 수두, 수족구병, 유행성이하선염 등의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 습관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감염성 질환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손 씻기 체험 기구 뷰박스대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덕양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1-8075-4059)로 문의 후 담당자의 안내를 받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신청 시 손씻기 로션과 손 씻기 포스터, 손 씻기 스티커 등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대여기간은 1~2주간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8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