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꾸미루미 “툴툴털어, Turn Up!!” 뮤지션과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힐링 콘서트 개최 - 꾸미루미, 2017,. 고양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실시
기사수정

 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는 오는 5월 20일(토) 오후 2시 미관광장(일산문화공원)‘중앙무대’에서 ‘툴툴털어, Turn Up’ 뮤지션과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힐링 콘서트 With 김장훈, 김꽃 공연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 문제들에 대해 고민 토크콘서트, 스트레스 힐링 음악 공연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고양시의 청소년(만14~19세)과 지역사회 주민들 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콘서트는 21만 청소년들이 행복한 도시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갖고 출범한 고양시청소년재단의 ‘2017.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된다.

 꾸미루미 최성식 소장은 “현장에서 상담 활동을 하며 현재 수많은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 대인관계 속에서 스트레스(학교 부적응), 자존감하락(외모 콤플렉스), 가족문제(부모님들과의 갈등)등등 다양한 문제들을 겪고 있다.”며, 이러한 고민들을 올바르게 해소하는 장의 필요성을 느껴 그러한 장을 제공 하고자 <뮤지션과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힐링 콘서트 ‘털어, Turn Up’>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콘서트를 준비하며 꾸미루미와 케이프런티어가 함께 두 차례의 청소년 고민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분야들의 고민들을 듣는 것으로 사전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관계자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선별된 고민들은, 가수 '김장훈'과 인디가수 ‘김꽃’이 함께 수집된 사연들을 나누고, 스트레스로 힘들어 하는 청소년들에게 음악공연과 토크버스킹등으로 지친 마음을 응원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기획하여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회복하는데 적극적으로 공연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날 공연과 함께 진행되는 고양시 청소년 기관 연합아웃리치를 동시에 진행한다. 본 공연을 진행하기에 앞서 고양시청소년시설 9개 단체에서 진행 • 지원하고 있는 청소년프로그램등을 안내하고 흥미로운 이벤트 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래 친구들, 가족단위로 누구든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오락의 장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꾸미루미’는 여러 가지 상황들에서 어려움을 겪고 힘들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만나기 위해 2015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화정과 일산의 청소년 밀집지역을 돌아다니며 4000여명의 청소년을 만나는 이동상담실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2008년에 설립된 청소년 비영리민간단체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9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