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학부모지원단의 새로운 출발 응원 - 학부모지원단 35명 진로코치 수료식 개최 - 청소년 진로교육에 동참해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시고양교육청이 주최하고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가 주관하는 학부모지원단 진로코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부모지원단 진로코치 집합연수는 지난 15()부터 19()까지 관내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3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경기북부교육지원청 오경희 장학사의 강의를 시작으로 학부모 진로코치 등장 및 배경 진로체험 운영 사례 진로 체험처 발굴 학생 인솔 안전자 교육 학부모 진로코치 역할 강의 등을 실시했다.



 

진로교육 지도자 자격 연수에 참여한 백석중학교 윤혜진 학부모는 원격연수 40시간을 이수하고 이번집합 연수에 참여하게 됐다연수가 5일 동안 진행돼 처음 시작할 때는 부담감이 컸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진로교육지도자격을 이수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한 사례중심의 강의로 구성돼 있어 이해도 잘되고 즐기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앞으로 고양시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에 동참해 청소년의 꿈과 끼를 찾아주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학부모지원단 1기 김혜자 단장은 새로운 학부모들과의 교류의 장이 만들어져 좋았으며 앞으로도 경험들을 공유하며 2기 학부모지원단들과 자유학년제 지원에 더 힘씀으로써 아이들의 미래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학부모지원단은 지역사회에서 진로체험분과, 상담분과, 연수분과, 창직분과, 컨설팅분과로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학부모지원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http://gyjinro.or.kr/)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gyjinro/)을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