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꾸미루미, “툴툴털어, Turn Up!!”뮤지션 김장훈, 김꽃과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힐링 콘서트 성황리 종료 - 꾸미루미, 2017. 고양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종료
기사수정

꾸미루미, “툴툴털어, Turn Up!!”뮤지션 김장훈, 김꽃과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힐링 콘서트 성황리 종료


꾸미루미, 2017. 고양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종료


 



 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이하 꾸미루미)는 지난 5월 20일(토) 오후 2시 미관광장(일산문화공원)‘중앙무대’에서 ‘툴툴털어, Turn Up’ 뮤지션 김장훈, 김꽃과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힐링 콘서트를 진행했다.


 

 

 

 고양시의 청소년(만14~19세)과 지역사회 주민들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 공연은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본 공연은 21만 청소년들이 행복한 도시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갖고 출범한 고양시청소년재단의 ‘2017.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었다. 공연은 성장기를 보내는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 문제들에대한 ‘고민 토크콘서트’와 ‘스트레스 힐링’ 음악공연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고양시장(최성)은 입시위주의 교육과정을 넘어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도록 성장환경을 개선하는데 돕겠다고 축사를 통해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공연을 주관한 꾸미루미 최성식 소장은 지난 보도 인터뷰를 통해 현재 수많은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 대인관계 속에서 스트레스(학교 부적응), 자존감하락(외모 콤플렉스), 가족문제(부모님들과의 갈등)등등 다양한 문제들을 겪고 있다.”며, 이러한 고민들을 올바르게 해소하는 장의 필요성을 느껴 그러한 장을 제공 하고자 <뮤지션과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힐링 콘서트 ‘털어, Turn Up’>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힌바가 있다.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청소년 치어리딩 • 대학생 밴드동아리의 축하무대(사전공연)로 공연을 시작했다. 가수 ‘김장훈’과 인디가수 ‘김꽃’이 본격적으로 참여한 토크콘서트에서는 프리랜서 아나운서(우혜진)가 청소년고민 설문조사에서 수집한 다양한 분야의 고민을 소개하고 출연한 뮤지션들이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힘이 되는 음악을 선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고양시 청소년기관과 함께 2017 제 2회 고양시 청소년기관 연합아웃리치를 동시에 진행했다. 1시부터 진행된 연합아웃리치는 방문하는 청소년들에게 현재 청소년시설에서 진행하는 청소년지원 프로그램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부스에서 진행된 이벤트에 참여하여 또래 친구들과 함께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꾸미루미’는 2008년에 설립된 청소년 비영리민간단체로 성장기 다양한 환경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017년 현재까지 화정과 일산의 청소년 밀집지역을 돌아다니며 4000여명의 청소년을 만나는 이동상담실 활동을 진행하였다. 꾸미루미는 앞으로도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활동으로 청소년들을 위해 실질적 도움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꾸미루미, “툴툴털어, Turn Up!!”뮤지션 김장훈, 김꽃과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힐링 콘서트 영상스케치 https://youtu.be/jysUVGDf13I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