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스마트 비만코칭’ 힘차게 출발! - ‘고양시-명지병원 스마트 비만코칭사업’ 단체교육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2고양시-명지병원 스마트 비만코칭사업’ 1기 대상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함께하는 단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명지병원 스마트 비만코칭사업> 참가자들이 각오를 다지고 있다.

보건소는 비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체중관리에 힘쓰고자 지난 529일 명지병원과 스마트 비만코칭사업’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본 사업은 명지병원 비만클리닉 전문의와 모바일 헬스업체 눔코리아 전문가의 1:1 코칭을 통해 맞춤형 비만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고양시-명지병원 스마트 비만코칭사업> 참가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이날 단체교육은 프로그램 소개 및 비만관리 방법 안내(명지병원 가정의학과 신현영 교수) 다이어트 식단관리(명지병원 하지민 영양팀장) 눔코치 애플리케이션 사용소개(눔코리아 박수진 매니저) 살 빠지는 건강한 운동방법(눔코리아 이산인군 운동처방사)의 순서로 실속 있게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대상자의 체중관리를 체계적으로 도맡을 전문의 교수와 영양사, 운동처방사가 사업시작에 앞서 대상자들에게 대면교육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비만 관리는 성인병 예방 뿐 아니라 긍정적 사고와 생활에 활력소를 더한다올해 추가로 100명 이상의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니 전문가 코칭을 통해 스스로 변화되길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3619,4127)으로 하면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