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보건소, “예방접종으로 수두 예방해요” - - 수두 감염 예방 위한 학부모, 교사의 적극 협조 당부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보건소는 최근 수두 환자 증가가 지속됨에 따라 감염예방을 위해 학부모, 교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수두는 감염자의 침,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호흡기감염병으로서 미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성 수포(물집)1주일가량 발생하는 전염력이 강한 질병이다.

 

그러나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게 되면 감염병 발병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만일 감염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수두 예방접종 일정에 맞춰 제때 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어린이의 예방접종력을 확인해 빠뜨렸다면 지금이라도 접종을 반드시 해야 하며 접종력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 또는 스마트폰 예방접종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호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수두는 생후 12~15개월 1회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200411일 이후 출생아는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을 통해 가까운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 1회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한편 고양시는 금년 4월 이후 수두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주로 6세 이하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에게서 발생률이 높은 실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봄철 유행 시기(4~6)동안 증가세가 지속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보육시설 및 학교에서는 조기 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 3주 이내 학급에서 해당 학급의 5% 이상 수두 환자가 발생한 경우(수두 집단환자 발생)에는 발생한 경우 관할 보건소로 바로 알릴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4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