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보건소, 제72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건치어린이집’ 선발 - 건강한 치아로 평생 지낼 수 있도록 구강의 중요성 확립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일산동구·일산서구 보건소는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지난 9일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2회 건치어린이집 선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제2회 건치 어린이집 선발대회>에 참석한 어린이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2회 건치 어린이집 선발대회>에서 수상한 어린이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3개구 보건소가 협동해 진행한 본 행사는 고양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6~7세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사전에 구강검진을 실시한 후 건치어린이집 6곳을 선정해 명패 및 메달 수여식을 진행했다.

 

건치어린이집으로는 대상 일산동구청어린이집 최우수상 고양근로복지공단어린이집 우수상 고려어린이집, 바른어린이집 장려상 고양시청어린이집, 주엽어린이집이 선정됐다.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야외 광장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이 외에도 사과나무치과병원, 실버인력뱅크 봉사자 등과 협력해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야외 광장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내가 만든 천연가루치약 페이스페인팅 클레이로 치과놀이하기 등 다양한 외부 체험관을 운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7년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이 그 이와의 평생 동행, 내 인생의 건강 미소인 것처럼 아이들이 건강한 치아로 평생 지낼 수 있도록 구강의 중요성을 확립시키고자 본 행사를 개최했으며 내년에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주민에게 뜻깊은 구강보건의 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