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정발산동,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 정착에 앞장 - 주민 위한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홍보 나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정발산동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를 정착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관련 홍보물을 제작, 배포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정발산동에서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고양시 정발산동에서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있다.

다세대 및 연립주택이 밀집해 있는 정발산동은 일부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 무단투기가 성행해 주변 거주민들이 쓰레기와 악취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다.

 

동은 무단투기가 심한 지역에 거점형 분리수거함(일명 재활용정거장)을 설치해 관리하고 있으나 쓰레기 배출 방법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일부 주민들의 무분별한 쓰레기 배출로 인해 그마저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동은 쓰레기, 내 집 앞에 배출하기’, ‘올바른 쓰레기 배출 요령등에 대한 내용이 담긴 홍보물 약 5,000매를 제작해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을 중심으로 다세대주택과 상가 주변에 배포하고 주민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홍점수 정발산동장은 가정에서 나오는 모든 쓰레기는 제대로 분류해 내 집 앞에 배출하는 것이 원칙이라며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쓰레기 없는 깨끗한 정발산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