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모바일헬스케어 열린교실로 더욱 탄탄히 - - 지난 16일 ‘모바일헬스케어’ 열린교실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2017 보건복지부 주관 모바일헬스케어시범사업에 선정돼 100명의 대상자를 지난 515일부터 관리중이다. 이와 연계해 1차 열린교실이 지난 16() 개최됐다.

 

<모바일헬스케어 시범산업>에 참여중인 시민들이 1차 열린교실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건강관리시스템으로 손목에 착용한 활동량계의 정보 전송을 바탕으로 건강, 영양, 운동 상담을 진행한다.

 

열린교실은 지난달부터 6월 한 달간의 시범사업동안 상담·질의 내용과 대상자 사용패턴을 분석하는 것으로 (APP) 활용법 건강정보 활용 팁 나의 짠맛 알아보기, 영양표시 독해방법, 아침식사실천 다짐 등 영양교육 중강도운동법, 일상생활 속 운동법 등 운동교육으로 이뤄졌다.

 

특히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모바일 소통법을 통해 실시간 댓글달기 이벤트, 홈 트레이닝 운동 등을 진행하며 새로운 정보를 즐거운 분위기로 이끌어 교육장을 후끈하게 했다.

 

한 대상자는 애플리케이션을 깔아놓고 활용하지 못한 정보를 많이 알게 됐고 오늘 배운 영양표시 독해법은 마트에서 꼭 활용해 보겠다. 또한 홈트레이닝 운동으로 익힌 동작을 생활 속에서도 열심히 따라해 보겠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 정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함으로써 이상 수치였던 건강검사결과를 정상수치로 회복하도록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5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