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스마트한 걷기 생활 START! - ‘스마트 건강길’ 조성 기념 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
(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스마트 건강길 조성을 기념하고자지난 16() 일산서구 후동공원에서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스마트 건강길> 조성 기념 걷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스마트 건강길> 조성 기념 걷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안내판을 살펴보고 있다.

스마트시티, 건강도시 고양! 함께 걸어요, 스마트 건강길을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고양시걷기연맹관계자 등 1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행사는 스마트 건강길에 대한 설명 및 체험, 걷기 전 스트레칭, 걷기실습 등 보건소 운동사의 전문적이고 정확한 걷기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혈압혈당, 금연상담 등 건강측정부스와 단맛 줄이기, 건강생활실천, 암검진, 말라리아·결핵예방 등 건강홍보부스가 함께 운영됐다.

 

본격적인 걷기행사는 스마트 건강길이 조성된 후동공원에서 시작해 문화공원, 강선공원, 주엽공원까지 왕복 4km구간에서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매 구간 설치된 7개의 안내판에 스마트폰을 태그하며 건강정보를 확인했다.

 

한승열 일산서구보건소장은 걷기운동은 특별한 장비 없이도 모든 연령층이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으로 성인병 예방 및 체지방율 감소에 효과가 있다스마트건강길 등 고양시 산책로를 활용해 많은 시민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 건강길은 후동공원-문화공원-강선공원-주엽공원 직선거리 2km구간으로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건강정보를 얻으며 운동할 수 있는 산책로다. 각 공원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NFC 안내시스템에 태그하면 건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