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오감으로 맛보아요~” - 지난 19일 ‘응답하라! 1925 어린이 건강클럽’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19일 푸른학교반디교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응답하라! 1925 어린이 건강클럽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덕양구보건소에서 <응답하라! 1925 어린이 건강클럽>을 진행하고 있다.

응답하라! 1925 어린이 건강클럽은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신청을 받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과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관 아동에게는 연 1회 기초검사, 구강, 손씻기 교실을 포함해 신체활동, 영양, 안전교육, 정신건강 등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현재 푸른학교반디교실을 비롯해 어울림반석글로리아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진행한 영양교실은 오감을 이용해 표현하기, 채소·과일을 이용한 퀴즈풀이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채소와 친해져요 건강에 좋은 간식 식품표시 확인해요 나의 건강 체중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또한 4개소 중 3곳은 고양시체육회와 연계해 지난 4월부터 매주 1회 신체활동도 운영되고 있다. 나머지 1개소는 하반기부터 총 10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보건소는 지난 2월 방학기간을 활용해 흡연·음주예방교실, 약물오남용, 운동 등 건강교실을 운영 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는 연말까지 신체활동, 영양교실, 안전교육 등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덕양구보건소 이동보건소팀(031-8075-4075)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6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