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장애학생 주변의 마음건강을 돌아보다 - - 장애학생 가족 및 교직원 정신건강 위한 ‘한국경진학교’와 업무협약 체…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는 한국경진학교와 지난 21장애학생 가족 및 교직원 정신건강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장애학생 가족 및 교직원의 정신건강증진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정서장애 학생의 돌봄 및 교육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소진될 수 있는 가족과 교직원에 대한 관심과 정서적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지역사회 기관이 협력해야 한다는 것에 중심을 두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학생의 가족과 교직원의 정신건강을 위한 상호협력 장애학생의 가족 상담과 치료자문 및 지속적인 유지관리 교직원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서비스 지원 대외활동 및 지원사업의 상호홍보 사항 등이다.

 

 


 

이 날 협약식에서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 박은진 센터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정서장애아동청소년을 돌보는 가족과 교직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함으로써 가족과 교직원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고 마음건강을 챙기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경진학교 김은주 교장은 정서장애 학생 가족들의 정신건강 문제는 학교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한 광범위한 인프라로 이들을 지지할 수 있어야 한다이러한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적 지원에 이번 업무 협약이 좋은 모델이 됐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기관과 학교의 협력 모델로서 고양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6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