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 누리길서 소중한 우리 문화를 찾다 - 토당청소년수련관, 자연 및 역사 문화 탐방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최근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내 고장에 대한 애착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고양 누리길에 피어나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 찾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이 ‘고양 누리길에 피어나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 찾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고양시청소년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자연 문화 탐방 및 역사 문화 탐방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570여 명의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했다.

먼저 자연문화탐방에는 호수공원, 고양600년 기념전시관, 평화통일기념전시관, 선인장전시관, 화장실전시관, 고양생태공원 등 다양한 장소를 직접 방문해 탐방하고 경험하며 참가 청소년 재충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역사문화탐방은 행주산성, 서삼릉, 고양향교, 최영장군묘를 방문해 시와 관련된 역사적인 사건들에 대해 알아보고 위인들의 유구한 정신을 이어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활동하는 동안 각 분야 전문 강사가 함께해 청소년에게 단순한 지식전달이 아닌 상호 소통을 통해 성장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역사문화탐방에는 유은혜 국회의원이 참석, 참가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이야기를 나누는 등 함께하는 시간도 가졌다.

 

토당청소년수련관 김재근 관장은 "고양시의 청소년들을 위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애착과 이해를 높이고 자연과 지역에 대한 애정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7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