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행신3동, “흙공 만들어 성사천 지켜요” - 청소년 봉사단과 ‘EM 흙공 만들기’ 체험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행신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4일 청소년 봉사단체인 우리 동네 애향단과 성사천에서 ‘EM 흙공 만들기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행신3동 주민단치위원회가 청소년 봉사단체인 ‘우리 동네 애향단’과 성사천에서 ‘EM 흙공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은 학생 및 주민자치위원 등 약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사천 생태환경 정화를 위한 자연교육 및 체험을 통한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 앞서 행신3동 주민자치위원들은 EM센터에서 EM교육 및 흙공 만들기를 배웠다. 120kg의 황토흙은 직접 곱게 거르고 말리는 준비과정을 거쳤다.

 

특히 오세광 행신3동 주민자치 부위원장은 직접 발표 자료를 준비해 학생들이 체험 이전에 기초적인 지식과 이론을 배워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될 수 있도록 EM의 정의와 효능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만든 EM흙공은 일주일간 발효 과정을 거친 후 하천 수질 정화를 위해 성사천에 투여될 계획이다.

 

조옥희 행신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친구들이 함께 참여해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깨끗한 행신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줘 고맙다내가 살고 있는 우리 동네를 내 손으로 직접 가꾸고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체험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신3동 주민센터에서는 오는 71EM센터와 함께 관내 학생 약 90여 명을 대상으로 EM교육을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