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상하수도 발전 위한 직원 아이디어 ‘굳’ - - 아이디어 공모로 예산절감 및 업무 방식 개선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상하수도사업소는 상하수도 공기업 경영효율화 및 고객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매년 직원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공기업 경영혁신과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지난 324일부터 530일까지 29건의 아이디어를 접수, 창의성 및 실용성 등을 고려해 1차 실무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5건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 아이디어로는 가로청소용 공공용수로 하수 재이용수 사용이 선정됐다. 이는 비상 급수시설에서 상수를 급수 받아 이용하던 가로청소 공공용수를 하수도 수질복원센터의 하수처리 재이용수를 급수하도록 하는 것으로 물 자원 재활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물 절약을 통한 예산절감 기대 할 수 있다.

또한 우수아이디어로 선정된 수도계량기 시인성 향상을 위한 기물번호 표기방법 개선은 수도계량기 기물번호를 기존에 타공 방식에서 레이저 방식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수도계량기 디자인 및 기물번호 시인성 향상으로 수도계량기 관리에 편의성을 도모 할 수 있다.

 

채택된 아이디어 5건에 대해서는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이르면 하반기부터 실무에 적용할 계획이며 업무 개선 향상에 기대되는 비 채택 아이디어에 대해서도 재검토를 통해 실무에 적용할 방침이다.

 

상하수도사업소 정병춘 소장은 지속적인 아이디어 개발로 경영혁신과 서비스 개선을 이뤄 신뢰받는 상하수도 공기업으로 거듭나고 실천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