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는 하절기 폭염 또는 장마철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행위로 인한 녹조 악화, 공공수역 오염 등의 예방을 위해 717일부터 8월까지 환경오염행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하절기(장마철)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로 인한 환경오염사고 등이 우려됨에 따라 사업장 내 보관처리 중인 폐수, 폐기물 등의 오염물질 관리에 대한 사전예방 차원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공릉천 물고기 폐사 사고와 관련 주변 사업장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이를 위해 반복 위반업소, 폐기물처리업소 등 오염물질 보관방치 우려가 있는 사업장에 대한 점검 및 주요하천에 대한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야간 또는 공휴일 등 취약시간대와 공장 밀집지역, 산업단지 주변하천 등을 중점 감시 계획이다.

 

이번 점검 시 무단방류, 비정상 가동행위 등 고의상습적 환경법령 위반업소에 대해 사법기관 고발 등 강력한 처분을 실시하고 위반업소는 홈페이지 공개 등을 통해 경각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폐수 무단 방류 등 환경오염 발견시 365환경상황실(031-940-8471~4) 128(휴대폰은 지역번호+128)으로 신고하면 되고 특별단속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환경정책과 환경지도팀(031-940-847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9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