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정발산동, 함께 걸어요~ 이웃과 함께! - 정발산동 둘레길 걷기 모임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정발산동은 지난 15일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 특화사업인 정발산 둘레길 걷기 모임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5월에 2017년의 첫 모임을 시작해 이번이 세 번째 만남의 시간이었다.

 

고양시 정발산동에서 '정발산 둘레길 걷기 모임'을 가졌다.

고양시 정발산동에서 '정발산 둘레길 걷기 모임'을 가졌다.

고양시 정발산동에서 '정발산 둘레길 걷기 모임'을 가졌다.

정발산동 둘레길 걷기모임은 지난해부터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들의 주도로 이뤄진 것으로 이웃과의 교류가 점점 줄어드는 요즘 이웃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가벼운 운동을 하며 정보교환 및 친목교류를 통해 정발산동을 더 잘 알아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해는 건강과 소통, 환경과 역사로 테마를 확장해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둘레길 걷기모임에서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박평수 생태전문가와 함께 정발산동 초가집, () 전 김대중 대통령 사저, 정발산 생태공원, 정발산 인공습지 등을 거치며 다양한 자생식물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를 통해 도심 속 생태보고인 정발산의 가치를 재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정발산동 둘레길 걷기 모임 참여를 희망하는 정발산동 주민은 매주 셋째 주 토요일 오전 9시 정발산동 주민센터 앞에서 현장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자녀와 함께 가족 단위로 참여하면 우리 고장의 역사와 생태를 알아보며 대화의 범위도 넓힐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