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계층별 일자리 발굴 시너지 창출 가시화 - - 지난 19일 ‘통합일자리박람회’ 구직자들 뜨거운 호응 속 개최 - -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중심 각 기관 협업 구축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9일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내 5층 행사장에서 구직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 상설 통합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관내 19개 구인업체와 3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입점업체인 래딕스플러스와 미성엠프로 주식회사의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현장면접을 통해 영업, 사무,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0여 명의 대규모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 말 출범한 고양통합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입주해 있는 고양고용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등 일자리기관들이 협업해 고양시만의 특화일자리사업을 구축한 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향후 고양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가한 한 여성 구직자는 막연히 정보지를 보면서 구직에 나서는 것보다 훨씬 더 신뢰감이 들고 이번 기회를 통해 취업에 자신감을 얻었다며 행사를 주관한 센터 상담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이 날 행사장을 방문한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한 각 일자리 기관들의 협업을 통해 계층별 일자리 발굴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특히 금년도는 문재인 정부의 중점 사업인 일자리 정책의 기조에 맞춰 통일한국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사업과 연계, 4차 산업 일자리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히며 구직자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편 고양시 모든 일자리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은 고양시통합앱(app) 또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통합앱은 고양시 공공과 민간채용정보는 물론 일자리기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것으로 다운 받아 설치하면 어느 곳에서나 실시간으로 일자리 정보를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