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도서관, 우리 동네 설화가 ‘재탄생’ 하다 - - 청소년 연출, 진행의 ‘청소년 설화 & 북 콘서트’ 개최 - - 내달 20일부터 10월 22일까지 청소년들의 손으로 선보여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도서관은 고양문화원 주최 및 세계문화교류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오는 8월 20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10회에 걸쳐 세계문화교류센터에서 ‘우리 동네 설화로 엮어보는 청소년 연출! 진행! 청소년 설화 &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책으로만 접하게 되는 고양시의 많은 설화들을 읽고 청소년들의 개성 있는 시각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 ▲가상 설화작가 ▲아나운서 ▲낭독 ▲무대 조명 ▲음악 ▲연기 ▲연출 등을 전반적인 분야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맡아서 진행한다. 참가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시간도 인정된다.  

특히 오는 10월 22일 마지막 시간에는 가족, 친구들, 지역주민을 초대해 직접 ‘청소년 설화 & 북콘서트’를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옥선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청소년들의 신선한 시각으로 기존 설화를 재해석해 새롭게 창조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공연이나 미디어, 공연기획, 프로그램 기획자로서 꿈을 미리 접해보는 의미 있는 경험을 쌓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내달 1일(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로 선착순 이뤄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031-8075-9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