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 취업난 해소 위해 김영선 의원의 숨은노력 - “2011년 12월8일 잡월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KINTEX 개최”
기사수정

한나라당 김영선 의원은(고양시 일산서구, 정무위원회) 2011년 12월 8일 KINTEX 1홀에서 IBK기업은행과 조선일보가 공동주최하는 잡월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를 성사시켰다고 했다.



잡월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는 하반기 중소기업 채용시즌을 맞이하여 IBK기업은행과 일자리 유관기관이 엄선한 중소기업 일자리를 구직자에게 제공하는 채용박람회이다. 이 박람회는 조선일보와 IBK기업은행이 전국을 순회하면서 개최하는 현장채용 박람회인데, 기존 COEX에서 개최되던 것을 김영선 의원이 고양시 구직자는 물론 경기북부 취업자들을 위해서 킨텍스에서 열릴 수 있도록 추진한 결과이다.



참가업체는 우수 중소,중견기업 100개가 참석하고, 현장채용관(100개), 취업컨설팅관(10개), 부대행사관(20개), 취업지원관, 취업특강관등 총 150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취업자(1차합격) 150명 이상, 면접지원금 1,000명 제공등 그 어느 때보다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알찬행사가 될 것이라고 김의원은 언급했다.


김영선 의원은 잡월드유치 이외에도 제대군인 취업을 위한 제대군인지원센터도 일산 서구에 유치하는 등 취업률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러한 노력과 아울러 FTA 활용지원센터를 킨텍스내에 유치시킴으로 지역 기업들의 실정에 맞는 서비스체계를 구축해서 근본적인 취업상황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김의원은 이러한 지역주민들에게 유용한 전국적인 행사가 있으면, 고양시내 유치하기 위해서 누구와도 만날 준비가 되어있으며, 또한 그동안의 추진력으로 보여드렸듯이 반드시 성사시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임을 언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