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신도동, 행정 명칭 및 구역 변경 위한 주민의견 조사 - 행정동 명칭 신도동 → 삼송동 변경 - ‘삼송마을 14, 15, 16단지’ 흥도동 → 신도동 편입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신도동은 오는 8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신도동 거주 세대주(19세 이상)를 대상으로 행정동 명칭 변경과 행정구역 변경에 대한 찬·반 의견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 상세내용은 총 2건으로 먼저 신도동에서 삼송동으로 행정동 명칭을 변경하는 것과, 현재 흥도동 관할인 삼송마을 14, 15, 16단지를 신도동(법정동은 원흥동에서 삼송동으로 변경)으로 변경하는 것이다.

 

이번 조사는 주민의 요구에 따라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진행되며 통장을 조사원으로 하여 의견조사서를 직접 배부하고 회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조사 결과 과반수 세대 이상이 투표, 투표자의 3분의 2 이상 찬성 시 행정동 명칭 변경 및 행정구역 변경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현재 행정동인 신도동은 1906년에 지금의 오금동인 양주군 신혈면이 고양군에 편입돼 1914년 현재의 삼송동인 하도면과 통합되고 이에 신혈면의 신()자와 하도면의 도()자를 따서 신도동(神道洞)이 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