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탄현동 예산요구 1순위는 ‘상탄초 담장 벽화조성’ - 지난 25일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탄현동은 지난 25일 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탄현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탄현동은 ‘탄현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고양시 탄현동은 ‘탄현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주민 편익증진을 위해 사전에 제안 받은 사업 7안에 대해 각 제안자가 사업의 필요성과 내용을 발표하고 참석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거쳐 우리 지역에 필요한 예산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예산요구사업 1순위는 상탄초등학교 담장 벽화조성이 선정됐다. 이어통학구간 자전거 전용도로 설치가 2순위, 노인쉼터 조성 가로수화단 초화식재가 공동 3위로 선정됐다.

 

탄현동 지역회의 의장인 진현국 주민자치위원장은 벌써 5년째를 맞고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등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아주 훌륭한 제도라고 생각한다이번에 선정된 사업 다수가 꼭 예산에 반영돼 지역주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2년부터 시작된 탄현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는 총 29개 사업이 제안됐으며 그 중 8개 사업이 고양시 예산에 반영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