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는 감악산 출렁다리와 둘레길 개통 이후 감악산을 찾는 관광객이 크게 늘면서 지난 25일 누적방문객수 70만명을 돌파했다.

 

파주시가 집계한 결과 지난 25일까지 감악산을 찾은 방문객은 평일 평균 1300, 주말 평균 9300명으로 총 누적 방문객 70만명이다. ‘감악산 라키스트 힐링테마파크개장 10개월 만에 2011년 경기북부 대홍수 이전의 연간 3개 시·군 통합집계한 방문객 수 30만명을 크게 뛰어넘었다.

 


이와 같이 감악산을 찾는 관광객수가 크게 증가한 것은 2014년 제1회 넥스트 경기창조오디션(혁신상67억원수상)을 통해 파주와 양주시, 연천군을 잇는 21km ‘감악산 둘레길과 국내 최장 산악보도현수교(150m) ‘감악산 출렁다리를 조성한 성과다.

 

파주시는 이날 감악산 운계폭포 역펌핑 공사를 완료하고 통수식을 개최했다. 과거 운계폭포를 볼 수 있는 접근로가 없고 위험해 폐쇄된 상황이었다. 이번 공사를 통해 출렁다리와 운계폭포를 연결하는 데크로드를 설치하고 역펌핑시설을 통해 사계절 운계폭포를 전망할 수 있게 조성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출렁다리와 운계폭포는 남녀노소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여름휴가철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출렁다리의 스릴감과 운계폭포의 웅장함을 선사할 것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1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