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청소년재단, 자치기구 간 결속력 다져 -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캠프 ‘똑똑(Talk Talk)한 캠프’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재단은 지난 84일과 5일 파주 살림채 한옥 체험마을에서 재단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고양시청소년 자치기구 연합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청소년의회 고양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 고양시청소년홍보기획단 총 3개 자치기구 70여 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똑똑(Talk Talk)한 캠프라는 테마로 정책제안 및 심의 교육, 영상 기획 교육, 팀 별 토론, 관계형성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고은정 의원이 고양시청소년의회고양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의 공통교육인 정책제안 및 심의 교육을 직접 진행했으며 고양시청소년홍보기획단의 위촉식도 함께 이뤄졌다.

 


캠프에 참가한 박기병 청소년의회 의장(화수고2)이번 캠프가 앞으로 고양시자치기구 각각의 역할과 수행해야 할 과제들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앞으로 청소년의회는 활발하고 실질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우리 고양시를 청소년이 청소년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장으로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김한솔 차세대위원회 위원장(백신고 1)앞으로 진행할 정책제안 등을 수월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어 많은 수확을 한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고 이슬기 홍보기획단장(세원고 3)전문 강사의 교육이 앞으로의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를 추진한 고양시청소년재단 전성민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참여로 만드는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이 직접 생산하고 공유하는 청소년 정보는 매우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말 출범한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2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