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여성의 눈높이서 개선점 찾는다 - 지난 10일 여성친화서포터즈 주차장 모니터링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0일 고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여성친화서포터즈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여성친화서포터즈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주최로 여성친화적인 주차 공간 조성을 위한 공공 및 민간주차장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박사옥 경기가족여성연구원의 주차시설에 대한 모니터링 및 지표의 이해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평생학습시설 주차장 모니터링 및 설문조사, 구별 주차장 모니터링이 이어졌다.

 


설문조사는 주차장 안전성에 대한 분석 평가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주차장 CCTV 등 안전시설이 잘 관리되고 있는지 비상벨이 실제 작동하는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있는지 관리요원이 상주하고 있는지 등 50개의 문항에 대해 진행됐다.

 


시는 모니터링 후 도출된 건의·개선사항을 세심하게 검토해 해당 부서로 조치를 의뢰하고 결과를 관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주차장 모니터링은 여성의 눈높이로 시설에 대한 불합리한 점을 찾아 개선하고자 한다서포터즈들의 정책개선 및 건의사항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3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