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직장맘 위한 ‘토요 모유수유교실’ 운영 - -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운영… 참가자 모집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경제 활동 등으로 평일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임산부들을 위해 운영하는 토요 모유수유클리닉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유는 아기에게 가장 최적화된 영양공급원으로 감염에 대한 면역 단백을 제공하고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 촉진, 산모의 체중감소 등 수많은 장점이 있지만 개인적 원인과 사회적 여건 등 다양한 장애요인으로 모유수유 실천이 어려운 실정이다.



덕양구보건소의 토요 모유수유클리닉은 오는 26() 오전 10시 진행된다. 출산을 앞두고 있는 임신부 및 모유수유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수유자세 젖 달라는 신호 임신 중 유방관리 등의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강의는 국제모유수유전문가에 의해 진행되며 1:1 상담도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토요 모유수유클리닉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올바른 수유방법, 개별 맞춤 상담 등을 통해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모유수유클리닉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덕양구보건소 2층 다목적교육장에서 운영된다. 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03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3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