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지역청소년 주도의 ‘청소년 축제의 장’ 열려 - 지난 12일 ‘2017 세계청소년의 날’ 기념 축제 성황리에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재단은 지난 12() 화정역 광장에서 ‘2017 세계청소년의 날축제를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재단은 지난 12일(토) 화정역 광장에서 ‘2017 세계청소년의 날’ 축제를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라는 부제로 청소년주도 안전 세계화 지역사회네트워킹 4가지 테마로 구성돼 이뤄졌다. 청소년단체, 시설은 물론 학교 별 동아리가 참가한 총 22개의 부스에서는 청소년들에 의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으며 댄스, 보컬, 뮤지컬 등 9개 팀의 버스킹 공연도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세계청소년의 날을 기념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청소년축제여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부스 운영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평소 동아리에서 하는 활동을 다른 청소년들에게 알려주고 체험으로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됐고 다른 학교와 동아리에서 준비한 부스를 체험해볼 수 있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말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청소년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3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