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행신도서관, ‘철학 듣는 밤’ 인문학 강연 진행 - 9월 독서의 달 맞아 ‘한 권으로 읽는 서양철학’ 오희천 교수 초청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행신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철학 듣는 밤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9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30분 행신도서관 1층 문화교실에서 서양철학의 시대별 철학 과제를 개관해 볼 예정이다.

 

이번 인문학 강연은 서울신학대학교 교양학부에서 철학을 강연하는 오희천 교수의 도서 한 권으로 읽는 서양철학을 토대로 한다. 철학의 과제와 고대 자연철학자들의 형이상학 소크라테스 이후의 고대 철학자들 근대철학의 문제들 쇼펜하우어와 니체 그리고 실존주의 구조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을 주제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강연은 지난 3월 행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문화강연 수요조사에 의해 도출된 것으로 지역사회 주민이 원하는 주제의 강연으로 준비했다. 도서관이 지역사회 내 지식 전파와 지식의 흐름을 주도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문화프로그램을 편성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

 

강연접수는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받는다. 1인 최대 2인까지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행신도서관(031-8075-9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