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내달 29일까지 수요조사 - ‘맞춤형 행정’ 하반기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학업에 전념하는 관내 고등학생들의 시간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2017년 하반기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상반기에는 화정고를 시작으로 덕양구 내 총 7개교에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해 191명의 학생들에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한 바 있다.

 

하반기에도 관내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구와 동 주민센터 담당자가 합동 발급반을 구성해 직접 고등학교를 방문, 17세 이상인 학생들에게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주민등록증 발급 희망자는 재학 중인 학교에 사전신청을 통해 사진 1매와 학생증를 지참하고 신청서를 작성한 후 학교와 협의된 서비스 시행일에 지문을 찍게 되며, 3주후 주소지 동 주민센터 또는 신청지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을 교부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하반기 바쁜 학사일정을 고려해 929일까지 관내 고등학교에 수요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고등학교의 적극적인 협조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