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 푸른고양 나눔장터 개최 - 9월 16일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916()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광장에서 5회 푸른고양 나눔장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나눔장터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시민들 간에 서로 나누고 판매하는 등 재활용에 대한 시민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날 장터에는 장터마당과 함께 시민단체·청소년동아리·주민자치동아리 등 각종 단체가 참여하는 체험활동, 작품전시,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기대된다.

 

아울러 관내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특산물직거래장터와 사회적기업·협동조합이 참여하는 기업인장터부스를 마련해 제품 홍보와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가정에 방치돼 있던 폐건전지, 종이팩, 폐휴대폰 등을 가져오면 화장지로 교환해 주는 숨은 자원 모으기 캠페인도 준비 돼 있다.

 

장터에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당일 행사장 접수처에서 현장접수 후 돗자리를 펴고 준비해 온 의류, 장난감, 신발 등 다양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일산서구 환경녹지과 백옥선 재활용팀장은 나눔장터에 가족과 청소년이 함께 참여해 경제개념을 익히고 재활용 가치를 몸소 체험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