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3동, 저소득 아동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 - ‘저소득층 아동 학원비 감면사업’ 업무 협약 체결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백칠홍)는 지난 24일 고양시학원연합회 소속 학원들과 일산3동 저소득층 아동 학원비 감면사업업무 협약(MOU)을 추가로 체결했다.

 

고양시 일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양시학원연합회 소속 학원들과 ‘일산3동 저소득층 아동 학원비 감면사업’ 업무 협약(MOU)을 추가로 체결했다.

일산3동주민센터 2층 나눔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일산3동 복지일촌협의체 공공위원장, 민간위원장 및 협의체 위원들과 비전학원, 이루는국어수학 학원장들이 참석했다.

 

일산3동 복지일촌협의체에서는 고양시 최대의 학원가인 후곡마을의 지역 특성을 살려 이웃 학원과 함께 저소득층 아동에게 학원비 감면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기존 4개 학원 외에 추가로 2개 학원과 협약식을 맺었다.

 

저소득층 아동에게 희망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특화사업을 시행해 현재 관내 14명의 저소득아동들이 학원비를 감면받고 있다.

 

이 사업의 취지를 듣고 고양시학원연합회 소속 비전학원과 이루는국어수학 학원에서 적극 동참의사를 밝혀 협약식이 성사됐으며 자리에 참석한 학원장들은 앞으로 더 많은 대상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특히 예민한 청소년기의 아이들이 학원비 감면으로 인한 수치심 등을 느끼지 않도록 비밀을 엄수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준수하겠다고 약속했다.

 

일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백칠홍 민간위원장은 이 사업이 저소득층아동에게는 학원비 경감을, 지역의 이웃인 학원에는 복지공동체의 한 축으로 동참하여 이웃과 이웃이 더불어 성장하는 좋은 복지사업의 초석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