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7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최종 선정 - ‘원당 대림e편한세상’ 선정… 공동체 활성화에 높은 점수 받아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7‘2017년 고양시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를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 단지는 덕양구 성사동 원당 대림e편한세상 아파트가 선정됐다.

 

우수관리단지는 일반관리 시설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총 4개 분야를 평가해 각 분야별 총점과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최우수 단지로 선정 된 원당 대림e편한세상아파트는 지난 20091,486세대가 입주해 7년이 경과된 아파트로서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동체 활성화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e편한시네마는 주목할 만하다.

 

‘e편한시네마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내 유휴공간을 활용, 매월 2(둘째, 넷째 금요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영화 상영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매회 약 70여 명의 단지 내 어린이들이 영화 관람을 하고 있으며 아이를 키우기 즐거운 아파트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이다.

 

시는 고양시 공동주택 정보마당 홈페이지 및 오는 1025일에 있을 하반기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교육 시 우수관리단지의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많은 단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한편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선정 된 원당 대림e편한세상아파트 단지에는 우수관리단지 선정에 따른 표창과 인증동판 수여 및 2018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심사 시 우선대상으로 선정하고 보조금 지원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대 지원 금액의 50% 범위에서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입주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우수한 단지를 발굴해 인센티브 제공을 확대하고 우수사례들을 지속적으로 전파해 고양시의 투명하고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7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