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소년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

"KLACC 하이원힐링캠프 참가"

 

<사진설명 : 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 캠프에 참가한 꾸미루미>

 

 청소년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가 9월 4-6일,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센터장 원종화, 이하 KLACC)가 스마트폰·게임·인터넷 등 행위중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한 '2017 하이원 힐링캠프'에 참가했다.

 

<사진설명 : KLACC 원종화 센터장의 힐링캠프 입소식>

 

지난해 '스마트폰 없이 지내보기'를 주제로 KLACC에서 시범운영한 힐링캠프에 참여했던 꾸미루미는 올해도 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31명의 인원이 꾸미루미 기관 소속으로 본 캠프에 참가하게 됐다.
 

<사진설명 : 하늘길 걷기, 손수건 만들기 등 자연과 소통하는 프로그램>

 2박 3일 동안 숲해설가와 함께 하늘길을 걷고, 친환경 손수건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자연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하이원과학관, 북카페, 마운틴탑 등의 하이원리조트 내 힐링체험시설을 이용하며 특별한 힐링을 경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사진설명 : 중독예방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중인 청소년들>

 KLACC 소속 전문 강사에게 '인문학으로 풀어가는 중독이야기'강의를 들으며 행위중독예방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도 받았다. KLACC은 캠프기간 동안 꾸미루미 참가자들에게 숙박과 교통을 비롯해 하이원리조트 내 체험시설과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꾸미루미’는 2008년에 설립된 청소년 비영리민간단체로 성장기 다양한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017년 현재까지 청소년 밀집지역을 돌아다니며 4000여명의 청소년을 만나는 이동상담실 활동을 진행 중이다. 꾸미루미는 앞으로도 아동,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