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건강의 시간을 붙잡다 - - 방문건강관리 사업 ‘관절염 예방교육 및 관절 운동’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경로당 어르신 대상 관절염 예방교육 및 관절 운동 프로그램을 지난 9월부터 1027일까지 매주 1회씩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대한근건강관절학회의 전문 강사가 관절염의 원인과 증상, 관리 방법 및 관절염 예방을 위한 식습관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또한 스스로 관절을 관리하기 위해 실천해야 할 생활습관과 자제해야 할 생활습관 등에 대해 안내하고 교육 이후 자택에서 실시하기에 적합한 관절 운동 등을 반복적으로 연습함으로써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가는 세월은 잡을 수 없어도 건강은 붙잡아 둘 수 있다는 강사의 말에 한 프로그램 참가자는 건강도 붙잡고 경로당 분위기도 웃음소리로 붙잡았다며 앞으로 몇 회 남지 않은 프로그램에 아쉬움을 토로했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경로당 뿐 만아니라 건강관리에 취약한 분들이 계신 곳이라면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등을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며 건강한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9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