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多채움작은도서관’ 지난 3일 개관 - 덕양구 호국로 한빛 군인아파트 내 위치… 도서 약 2,000여 권 비치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가 덕양구 호국로에 조성하고 있는 한빛 군인아파트 내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인 채움작은도서관이 지난 3일 개관식을 진행했다.

채움 작은도서관은 기존 주민공동시설로 사용하던 공간을 경기도와 고양시의 예산을 지원받아 육군 30사단 90여단이 리모델링한 것으로 거주 군인 및 그 가족 그리고 인근 주민들의 정보문화서비스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도서관은 총 33로 규모는 작지만 어린이대상 그림책 및 일반도서 약 2,000여 권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따라서 근처 어린이집 어린이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폭넓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이용 주민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고양시도서관센터 소장은 군인아파트 작은도서관은 고양시 지역 균형발전의 좋은 사례이자 민··군이 주민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한 성과로서 상당히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지역소통의 장과 교육정보를 나누는 공감과 힐링의 공간으로서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곳이 되길 바란다며 개관을 축하했다.

 

한편 작은도서관은 군부대와 한빛군인 아파트 입주민들로 구성된 도서관 운영위원회에서 운영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