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도서관, ‘4차 산업혁명 대처법’ 알아보다 - 한기호 소장의 ‘제4차 산업혁명 특강’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화정도서관은 매년 인문학을 권함을 주제로 인문학의 일상화와 생활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12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는 4차 산업혁명 특강이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1~3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과 달리 4차 산업혁명 대표기술인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3D 등은 서로 통합해 발전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짓말의 공저자이자 기획자인 한기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장으로부터 빠르게 변화해 대처하기 쉽지 않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아이들은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를 이끌 한기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소장이자 출판평론가는 출판마케팅 입문 디지털과 종이책의 행복한 만남 인공지능 시대의 삶 하이콘텍스트 시대의 책과 인간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과도한 열풍을 진단해보고 제대로 된 미래 대처 방법을 계획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강의는 고양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031-8075-920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0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