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쓰레기통의 아름다운 변신 - 고양시 브랜드 디자인 쓰레기통, 덕양구 67개소 우선 설치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 및 친근한 고양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역세권, 버스 승강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지역에 오는 14일까지 공공 쓰레기통 67개를 설치할 예정이다.

 


디자인은 고양시 대표 브랜드인 고양고양이와 고양시의 유구한 역사를 상징하는 가와지볍씨를 채택했으며 시민들에게 친근함을 전하는 동시에 도시미관 개선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 설치되어 있던 쓰레기통과 달리 시민들이 알아보기 쉽게 일반쓰레기재활용 쓰레기를 분리하는 표기 문구를 넣어 자연스럽게 쓰레기 분리배출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설치는 원흥·삼송 신도시 주변 정류장, 고양 스타필드·이케아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우선 추진될 예정이다. 쓰레기통 설치 전·후 비교 및 시민 호응도 등을 분석해 2018년도 상반기 중 지하철과 버스정류장, 중심 상가 등에도 추가 확대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깨끗한 거리환경을 만드는 제1의 실천은, 쓰레기를 올바르게 버리는 것이라며 성숙한 의식과 자발적인 협조로 깨끗한 덕양구 만들기에 시민 모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4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