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경로당 기반 건강관리사업 의견 청취 - 방문건강관리사업 ‘노인건강생활실천 사업 간담회’ 개최 - 건강 교육 및 개인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진행 계획
기사수정

고양시(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인구 고령화에 따른 취약계층 대상자 중 특히 노인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20() 관내 노인 건강관리 사업 담당자 및 경로당 대표 등이 참여한 노인건강생활실천 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경로당 기반으로 실시된 건강생활실천사업 보고 및 관내 경로당 이용자 대상 건강생활실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올 한 해 노인 건강생활실천사업을 위한 의견 수렴의 자리로 진행됐다.

 


덕양구보건소는 나이가 들수록 치매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약해진 관절로 인해 보행이 어려워 운동이 어렵다는 경로당 대표들의 의견에 따라 경로당 기반 치매 예방교육, 관절염 예방 및 관리 교육 등 건강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내달 5일 기초건강검진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관내 8개소 경로당에서 개인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안현 덕양구보건소장은 경로당을 기반으로 실시하는 이번 노인건강생활실천 사업이 좋은 모델이 되어 주변 경로당에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6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