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아토피·천식 안심기관’ 모집 - - 2개소 추가 모집… 내달 5일까지 보건소로 신청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아동의 알레르기 질환관리를 위해 ‘2018년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을 모집한다.

 


아토피·천식 안심기관 사업은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아동이 기관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방관리 프로그램이다.

 

일산서구보건소는 현재 초등학교 9개소, 유치원 1개소, 어린이집 3개소 총 13개소를 안심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2개소를 추가할 계획으로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오는 35일까지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으로 선정되면 알레르기 질환 실태조사와 아토피 예방관리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교육자료 및 보습제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산업화, 도시화에 따른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알레르기 질환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소아·청소년기에 적절한 관리가 중요하다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209)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6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