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박정구 고양예총 회장 선임 예정
기사수정

고양문화재단은 공석 중인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로 박정구 한국문화예술단체 총연합회 고양지회 회장이 선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임 대표의 중도사임으로 잔여임기 1년 동안 고양문화재단을 이끌 박정구 회장은 2012년 고양예총 회장으로 취임하여 당시 여러 가지 문제가 노출되었던 조직을 단기간 내 정상화시키고 예총회장 연임에 성공하는 등 지역 문화예술계에서 리더십을 인정 받아왔다.

 


또한, 고양문화재단 이사로 재임하면서 2015년 고양문화재단 혁신위원장을 맡아 재단 조직에 대한 이해가 깊어, 취임 즉시 재단의 원활한 사업수행 및 조직혁신과 화합을 이끌 적임자로 보인다는 평이다.

 

고양문화재단 이사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공모에 총 7분의 훌륭한 후보자들께서 응모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나, 짧은 잔여임기와 산적한 재단 현안을 시급히 해결해야 할 필요성에서 재단혁신위원장을 역임하여 내부 사정을 잘 아는 인사로 결정된 것 같다면서 신임 대표를 중심으로 재단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 104만 고양시민을 위한 문화예술사업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정구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내정자는 신원조회와 임명 등 행정절차를 거쳐 2월말 취임할 예정이며, 1년이라는 다소 짧은 잔여임기 내에 고양문화재단의 재도약이라는 무거운 책임을 갖게 되어서 향후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박정구(朴廷玖)

 

생년월일

196019일생 (58)

 

 

주요경력

2012. 7 ~ 현재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고양지회 회장

2013. 1 ~ 현재 고양문화재단 이사

2013. 1 ~ 현재 고양문화원 이사

2015. 3 ~ 2016.1 고양문화재단 혁신위원회 위원장

2011. 2 ~ 2016.12  원당 신협 이사장

 ○ 기타 역임사항 : (사)고양시문인협회 회장, 덕양라이온스클럽 회장 등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6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