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동국로 미세먼지 저감 위한 민관협력 강화 - - 동국로 주변 비산먼지발생 사업장 대표 등과 간담회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29일 동국로 주변 비산먼지발생사업장 3(이하 동국로 3)의 대표와 식사지구 주민대표, 박시동 시의원, 담당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날이 갈수록 악화되는 미세먼지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담당부서와 사업장에서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자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동국로는 미세먼지 발생의 주요 원인이 되는 대형 화물차의 통행이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도로다. 미세먼지 외에도 흙이나 모래 등의 먼지유발 물질이 배수되지 않은 채 그대로 잔류할 수밖에 없는 구조적 결함을 가지고 있어 적극적인 환경개선과 시설보완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사업장에서는 고양시 경유자동차 저공해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시행에 대비한 노후 경유차 교체작업을 하고 별도의 관리부서 신설을 통해 동국로 청소구역 제도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고양시 일산동구는 도로 재포장 및 보도블럭 경계석 설치사업을 추진하여 동국로 환경개선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구 환경녹지과 비산먼지업무 담당자는 사업장과 관공서의 동국로 환경개선을 위한 각자의 노력이 상승효과를 일으켜 비산먼지와 미세먼지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회를 거듭할수록 체계를 갖추고 있는 동국로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환경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4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