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용량 오수처리시설 점검… 수질오염 예방 - 1일 50㎥이상 대용량 오수처리시설을 설치·운영 중인 55개소
기사수정

고양시가 관내 골프장 6개소를 포함한 150이상 대용량 오수처리시설을 설치 운영 중인 55개소의 시설에 대해 오는 14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공공하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하수처리구역 외 지역에 개인이 설치 운영 중인 대용량 오수처리시설의 경우 오염 부하량이 높아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돼 실시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해당시설의 적정 설치 여부,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 여부, 내부청소 및 기술관리인 선임 여부, 관리기준 적정 준수 여부 등이며 점검기간 중 경기도와 합동점검도 병행 실시한다.

 

점검에 따라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행정지도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개인하수처리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하지 않는 등 위반행위가 적발될 경우에는 위반확인서를 받아 하수도법 관련규정에 의거 과태료 부과 및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오수처리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하천오염과 악취 민원발생을 최소화하고 맑고 깨끗한 시민의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4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