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조성 노력 - - 각 구청 부서 및 동, 주민 불편 요소 제거에 주력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 각 동에서는 동장, 행정민원팀장, 현장민원 담당자를 중심으로 직접 관내 지역을 돌아보며 주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관내 순찰 중에는 빗물받이 점검, 강우로 인해 발생한 포트홀 점검 및 불법 현수막 제거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주민의 불편을 야기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이번 여름은 많은 강수량과 강한 국지성 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각 과에서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 안전건설과는 여름철 자연재난 단계에 따른 근무 체제를 4단계(평시, 준비, 경계, 비상)로 분류하고 지난 15일부터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건축과는 강수에 대비해 오는 6월부터 건축허가를 받아 실착공 중인 3층 이상의 건축 공사장을 점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로드체킹으로 위험요소를 조기에 파악하고 유관부서와 협조하는 데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48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