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 중봉도서관, 청소년 희망의 인문학 강연회 - (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김포지회와 공동으로 청소년 희망의 인문학 …
기사수정


김포시 평생학습센터(소장 이호성) 중봉도서관은 지난 10일 중봉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김포지회와 공동으로 청소년 희망의 인문학 강연회를 개최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성공회대학교 한재훈 교수의 강의를 통해 ‘동양고전을 통한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논어에서 말하는 배움의 의미를 알아보고 청소년이 가져야할 배움의 자세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학생들은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살아야 잘 사는 것인지 등 근본적인 질문을 깊이 성찰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인문한 강연회를 통해 입시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꿈의 소중함을 깨닫고 실천 할 수 있는 용기를 주어 따뜻한 품성과 실력을 갖춘 인격체로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3월 17일에는 중봉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청소년 70여명을 대상으로 인디고서원 이윤영 팀장의 ‘꿈꾸지 않는 자는 청소년이 아니다’라는 주제로 강연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gimpo.kr)를 참고하거나, 중봉도서관(980-5192) 또는 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김포지회(070-7761-989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